최근, 카카오의 창업자 김범수 의장이 의장직에서 물러나기로 결정하면서 카카오는 많은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카카오는 국내 사업을 해외로 개편하며 세계적으로 영향력을 미치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는데요, 이를 위한 핵심 전략을 메타버스로 삼았습니다.
카카오의 신임 대표로 내정된 남궁훈 미래이니셔티브센터장은 ‘메타버스는 카카오가 가장 잘할 수 있는 도전’이라며 앞으로의 가상 세계🗺️에 대한 공격적인 투자💰를 예고했습니다. "메타버스 등 미래 기술👩💻 중심으로 사업을 재편, 글로벌 카카오의 무대를 확장하고 기술 기업 위치를 공고히 하겠다"라고 선언하며 메타버스와 세계화를 결합하여 이를 실행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가 이미 핵심 키워드가 된 지금, 카카오의 신사업 전략으로 택한 메타버스는 어쩌면 당연할 수밖에 없는 선택🙄인 것 같습니다. 이번 심층 분석에서는 카카오X메타버스를 향한 전략들을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더 읽기]
AR 스마트 콘택트 렌즈 ‘모조렌즈(Mojo Lens)’의 새로운 시제품이 공개되었습니다. 이번 시제품은 디스플레이와 커뮤니케이션 기능, eye-tracking 기술, 전력, 배터리 등 많은 부분이 강화되었습니다. 렌즈를 바로 눈👀 위에 고정한 채로 모션 센서를 활용해 눈의 움직임을 추적하고 거리를 계산한다는 점이 이번 제품의 특징입니다.
AI 기반 가상 인간 '디지털 휴먼🧖’을 제작 스타트업 딥스튜디오가 넵튠으로부터 추가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넵튠은 이번 지분투자를 통해 딥스튜디오에서 제작한 디지털 휴먼 IP 권한을 확보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한 게임 콘텐츠 제작, 메타버스 구현 등 동반 신사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딥스튜디오는 올 여름 가상 멤버🎤와 현실 멤버🕺로 구성된 5인조 아이돌 그룹 ‘슈퍼카인드(SUPERKIND)’를 데뷔를 앞두고 있습니다.
엑시 인피티니에서 대규모 해킹🤯이 발생했습니다. 이번 해킹으로 사이드 체인인 로닌 네트워크에서 6억 1500만달러(약 7400억원)💲 규모의 이더리움과 USD(달러 연동 스테이블 코인)가 유출되었습니다. 범인들은 출금을 위조하기 위해 해킹된 프라이빗 키🔐를 사용한 했으며, 로닌 체인의 gas free RPC 노드⛓️에 백도어를 심어 보안 장치를 피해간 것으로 추정됩니다.
알리바바는 이번 투자를 통해 AR과 메타버스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입 예정이며,Nreal은 R&D와 시장 확장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합니다. 구매자 80%가 스트리밍 컨텐츠 시청에 사용하는Nreal의 스마트 글래스는 B2C 시장을 노리고 공격적으로 제품을 출시해 왔으며, 현재 미국과 한국, 일본, 스페인 등 소수의 시장에서만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지난 해 AR·VR 헤드셋 세계 출하량이 1천120만 개로 전년 대비 92.1% 증가했습니다. 전체 출하량 중 메타의 오큘러스 퀘스트2가 점유율 78%로 1위를 차지했으며, 2위는 중국의 DPVR(5.1%), 3위는 바이트댄스(틱톡)이 지난해 인수한 Pico VR(4.5%)가 뒤를 이었습니다.